질문원가 대비 딱 2배 해서 팔면 어떤가요?뭉치/준비중 · 2026-05-31 · 🧾 세무·정산 · 답변 2질문드립니다!! 원가 대비 딱 2배 해서 팔면 어떤건가요..?? 현재 인건비 나가는 건 아예 없습니다!💬 답변 2쇼쇼필공베스트그럼 2배도 괜찮아요 ! 하지만 여름 품목은 품목당 마진이 적어서 2.2배를 치시는거 ㄹ추천드립니다뭉뭉치/준비중글쓴이감사합니다 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