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고객 불량 반품,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낑깡/2년차/5000 · 2026-03-03 · 🧾 세무·정산 · 답변 7
cs관련해 문의 남깁니다! 고객님이 2.23일 받아보신 상품인데 옷장에 넣어뒀다가 어제 입으려고 꺼낸 옷에서 불량이 나왔다고 하셔서요. 보통 불량이면 당연히 받아드리는 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아무리 봐도 반품 접수까지의 기간이 너무 길어지니 불가하다고 안내했습니다. 이 옷 자국 봤을 때 상품 뜯을 때 가위자국 같기도 하고요 (저도 봉투 뜯다가 가위로 옷 찢어본 적이 있어서ㅜ) 다들 어떻게 하실 것 같나요?

💬 답변 7

낑깡/2년차/5000글쓴이
참고로 불량 교환/반품도 수령 후 이틀내에 접수해주셔야 한다고 공지되어 있기는 합니다. 착용 및 사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파손과 초기 불량을 구분하기 위해서라고 적어뒀구요
피치/1개월차/0
쇼핑몰 기재일 상관없이 7일이내 접수하면 받아줘야한다고 들었습니다! 그 이상이면 반품 안받아주셔도 되지 않나용 ?ㅎㅎ
낑깡/2년차/5000글쓴이
ㅠㅠ 불량이라고 하시니 애매해지네요. 이게 출고 시 보이던 불량인지도 모호해서요
레오/6개월/5500
피드백온게 배송완료후 얼마나되신건가요?
낑깡/2년차/5000글쓴이
수령 2/23 문의 3/3 오늘이 8일차예요!
레오/6개월/5500
법적으로는 환불안해도 문제는안될거같아요 다만 crm적인 부분으로 생각했을때 판단하시면 될거같아요
쏠라/2년차/1.5억
헛 저는 8일이면 해드릴 것 같아요 그치만 선택은 대표님의 몫 ~~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