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연말정산은 어떻게 하나요?
대표님들 혹시 직원 연말정산은 보통 회사가 해주나요? 직원분들도 연말정산 각자하는건지 회사에서 해주는건지 물어보는데.. 직원뽑고 처음이라 잘 모르겠네요.. 보통 5인 미만 기업들은 어떻게 하실까요?
💬 답변 5
네
네오/10년차/3.8억베스트
저는 기장 맡기는 세무소사무실에서 해주세요
모
모찌/6개월/1억글쓴이
저도 기장맡기는 세무사님이 해주시는데, 직원분들 자료모아서 전달만 드리면 되겠죠?
두
두찌/12년/2억
세무사무실에 요청하심 자료 뭐뭐 받아서, 언제까지 전달드려야되는지 가이드 받으실 수 있을거에요. 받아서 전달하는것도 번거로우심 세무사무실 자료 취합용 메일 주소 직원한테 전달주고 기한내 다이렉트로 보내라고 해도 되실겁니다. (저흰 이렇게 진행중)
제
제니/15년/8억
저희는 홈택스서 각자 직원이 다운받으라고 하고 내역서 세무사에게 넘겨주고 있습니다
테
테오/8년차/2.5억
이런식으로 세무사님이 보내주세요~ 연말정산 📷사진(1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