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마진 몇 % 정도 되세요?
혹시 실례가 안된다면 순익이 몇 % 정도 되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에이블리를 제가 안한지 좀 되가지고 지금 입점할지 고민중이거든요
💬 답변 42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지금 매출이 많이 오르고있어서 볼륨을 조금 전투적으로 키워볼까 합니다. 지그재그만 하는데 에이블리 단순 정산주기 이슈 때문에 안들어가는거긴한데 정산주기 제외하고 지그재그보다 수수료 이점이 있으면 들어갈만 할거같아서요.
ㅇ
ㅇㅇ/4년차/7천
쿠폰 부담도 나름 에이블리 측에서 많이 해주는 거 같긴 하더라구요
사
사과/5년/20억
저희는 마진이 그래도 좀 남는편이라 10~12% 정도 순마진 잡고있습니다. 보통 여성의류 쇼핑몰 기준 순마진 6~8퍼정도 남는다 하더라구요..
콘
콘/2년차/10억
와.. 그렇게낮나요??
사
사과/5년/20억
세금까지 다 떼면 ㅜㅜ 그렇습니다,, 저희는 광고를 거의 안하는데도 이정돈데 몇억씩 광고비 쓰면 남는게 있을까 싶네요,,
콘
콘/2년차/10억
아 저는 카드때문에 이방들어왔다가 그냥 있는데 의류빡세네요
사
사과/5년/20억
저는 플랫폼은 무조건 손해안보면 입점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에이블리 특성상 최저가 경쟁이 심하다보니,,
콘
콘/2년차/10억
세금에 고정비 땔꺼다때고 저는 20퍼 정도남네요
사
사과/5년/20억
초보분들 세금 계산 잘하셔야해요. 거기서 다 까먹어서 버는거없을수도 있습니다..
쇼
쇼필공
대형몰 제무재표 보면 8% 근처 많더라구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ㅠ
콘님은 어떤거 파세요?
저는 지금까지 1.7-8배로 장사하느 바람에 10%내외 남느라 죽는줄알았네요
쇼
쇼필공
자사몰 인가요? 플랫폼인가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자사몰 지그재그 같이해요. 6:4정도 비율이에요
쇼
쇼필공
그렇군요 그래도 자사가 있어서 1.7 1.8해도 10% 나오네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맞아요ㅠㅠㅠ
쇼
쇼필공
저희는 단가가 살짝 있는편이라 1.1*1.85 합니다 정상가 기준
네
네오씨/7년/5천
매출목표액과 그에 따른 판매해야할 수치 등 이런 부분 계산할 수 있는 것도 알려주시면 좋을거 같아요..! 저에네 가장 취약한 부분이라 ㅠㅠ
콘
콘/2년차/10억
아 저는 카테고리가 다릅니다 ㅠ
쇼
쇼필공
이건 손익분기점 계산 해보시면 잘 하실 수 있을거에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에이블리 입점해야겠네요
손
손흔드는 라이언/4개월/200
오픈한지 얼마 안돼서 1000 찍는 분들은 비법이 몬가요 ..! 전 4개월찬데 이제야 200 이상 찍었거든요 ㅠㅠ
쇼
쇼필공
chatgpt가 잘되어있어서 손익분기점 계산 해달라고하면 잘 해줄겁니다 ㅎㅎ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혹시 에이블리 광고비는 어느정도 쓰시나요?
쇼
쇼필공
사과님은 0원 사용하신다 하셨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ㄷㄷ
덜덜
입점안할게요
ㅋㅋㅋㅋ
네
네오씨/7년/5천
오 한번 해보겠습니다! 상품 하나당 보통 계획하시나요?
쇼
쇼필공
아뇨! 상품 하나당으로는 안하고 있어요 월 목표 매출액 이정도는 넘겨야 함는는다 = 손익분기점
네
네오씨/7년/5천
아 네!! 감사합니다!!
쇼
쇼필공
메타인지가 첫번째 인것 같아요 내사진이 팔리는 사진이 맞는지. 특히 의류는 사진 메타인지가 가장.. 중요
📷사진(16:48) 여기에 내 사진 들어갈 때 클릭을 부를 수 있느냐. 에이블리 입점이라면요 ㅎㅎ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저희같은경우는 자사몰 고객들이 굳이굳이 에이블리가서 사서 많이뺏겼어요ㅠㅠ 무료배송이라서 그렇다고 자사몰을 무배ㄹ르 할수없는노릇이라
쇼
쇼필공
자사몰 운영하신다면 에이블리 내 카테고리 상위노출 지속적으로 가능하지 않는다면 비추 하고 있어요
뭉
뭉치/3년차/6천
저도 지금 자사몰 만드는중이고 스스랑 지그재그 읶는데 지그재그 자체 할인 쿠폰이 많다보니 스스로 물어봐고 굳이 지그재그 가서 결제하더라구요.. 자사몰 오픈해도 그런부분이 있을거 같아 걱정이긴 합니다..
ㅇ
ㅇㅇ/4년차/7천
저는 그래서 고객 확장 프로그램이나 쿠폰을 자사몰보다 적게 설정하긴 합니다 ..
키
키키/1년차/4000
저희도 그래요 ㅠㅜ 단골이던 손님도 에이블리에서 구매하시더라구요 언젠가부터
뭉
뭉치/3년차/6천
저도 자사몰 연휴 전에 완성해보랴 하는데.. 광고랑 확장프로그램 해지하고 자사몰 광고 돌려볼까 합니다 ㅠㅠ 화이팅입니다!!
ㅇ
ㅇㅇ/4년차/7천
저는 반대로 플랫폼에 집중하려구요!!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