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질문

간이과세자에서 일반과세자로 넘어갈 때 세금계산서 발행해야 하나요?

어피치 1년차 3000 · 2025-12-01 · 🧾 세무·정산 · 답변 5
지금 간이과세자이고 내년에 일반으로 넘어갈것같아 세무사에 전화해보니 지금부터 세금계산서 자료 발행해야한다더라구요ㅠ 저는 간이는 안해도 되는줄알고 매입 계산서발행 여태 안했거든요ㅠㅠ 지금부터라도 하는게 맞을까요? 간이에서 일반으로 넘어갈때 이부분 아시는분 계실까요,,?ㅠㅠ

💬 답변 5

할뚜이따/2년차/3천베스트
지금부터 하시는 게 좋아요 .. ! 그간 매입자료 못 끊은 거 거래처에 이월해서 발행해달라고 말씀드리면 해주시니 문의해서 꼭 다 받아두세요 !!
부탁하는 네오/11개월/준비중
지금부터라도 계산서 발행하는게 제일 좋아요 ㅠㅠ.. 저도 작년에 간이는 안해도되는줄알고 계산서 발행 별로 안했었는데 일반으로 넘어갈꺼같으니 지금부터라도 잘하라고 해서 11월부터 꾸준히 계산서 발행해서 세금 덜냈어요 ㅠㅠ!
쇼필공
결론만 말씀드리자면 본인 상황에따라 다달라요 청년 창업감면 100%가 된다면 계산서 발행을 고민 해보셔도 됩니다 저영상 2번 돌려보세요! 쇼핑몰 세금 모든걸 담았어요
어피치 1년차 3000글쓴이
아!!!! 네네 지금 보러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다ㅠㅠ
쇼필공
소득세 100% 감면이면 미발행 고민 해볼수는 있다 순수익이 높으면 대출이 많이나와 부동산 투자나 주식 투자쪽으로도 생각을 열어둘 수 있다 근데 100% 아에 안끊는건 국세청이 각 업종마다 보는 순수익 비율이 있는데 매출이 큰데 매출은 높고 매입이 0이면 수상하게 볼수있다 그러니 이부분은 담당 세무사랑 이야기 해보시면 좋다!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