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서 발행, 간이 사업자도 해야 하나요?
거래처에 월초 계산서 발행 요청드릴때 한달간 거래금액 저희쪽에서 카톡으로 말씀드려야 할까요? ㅠㅠ 처음이라 어렵네요 ㅠㅠ 주문건 결제할때마다 부가세 포함해서 입금드렸었습니다
💬 답변 22
콩
콩콩/1년/1200
저도 이거 때문에 고민인데 간이 일때는 부가세 안내도 상관 없다고 그러더라고요..
쀼
쀼/4개월/2천
저도 지금 계산서 발행 때무네.. 잘 아시는분 설명 한번 부탁드립니다 !! 저희는 대납으로 하고있는데 대납일 경우에 계산서 발행 안해도 되나요?
해
해피/5개월/1억
계산서 발행 해야합니다!!
ㄱ
ㄱㄱ/5개월차/6000
혹시 간이일때도 꼭 해야될까요..?
콩
콩콩/1년/1200
간이도 해야할까요?
쀼
쀼/4개월/2천
일반이에요 ㅠ ㅠ
네
네오씨/7년/5천
다 해야죠
ㄷ
ㄷ/2년/4300
간이 안해도됩니다
쀼
쀼/4개월/2천
일반일 경우에 삼촌 대납 하고있는데 세금 계산서 해달라고 해야할까요?! 거래처에 어떻게 말하면 되나요? ㅠㅠ
ㄷ
ㄷ/2년/4300
매월초에 거래처로 세금계산서 요청하시면 됩니다
쀼
쀼/4개월/2천
세금 계산서 요청하면 돈 드나요?!
해
해피/5개월/1억
12월 공급가액 물어보시면 거래처에서 1달 거래액 알려주세요! 거기에 10프로 입금 하시고 사업자등록증이랑 메일 알려주시면 돼요!
ㄷ
ㄷ/2년/4300
매입분 10% 부가세 내셔야죠
쀼
쀼/4개월/2천
아아! ! 감사합니다
두
두만/준비중/준비중
간이도 나중엔 일반으로넘어가는데 그러면 일반넘어가고나서 매출액이 크게잡혀서 오히려 간이도 하라고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저도 고민입니다.
해
해피/5개월/1억
간이도 청년창업혜택등이나 여타한 사항들 확인 하시구, 부가세는 상관 없을지라도, 종소세랑 건강보험료 등 잘 확인 해보시는걸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긴 합니다!! 세금은 1년 뒤에 나오는거라 생각 보다 더 많은 금액이 나올 수도 있어서용,,,
ㄷ
ㄷ/2년/4300
간이때부터 매입 10%씩 모아두시는 습관 들여놓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넘어갈때 그렇게 많이 안나오더라구요
두
두만/준비중/준비중
계산서발행은 따로하지않고 금액만 다른곳에 모아두라는 말씀이시죠!.!?
쿠
쿠쿠/3년차/5천
간이 일때도 계산서 발행 하시는거 추천드려요 !!
콩
콩콩/1년/1200
어차피 나중에 내야될 금액이죠..?
쿠
쿠쿠/3년차/5천
네 그렇기도 하고 종합소득세 신고 할때 세금계산서 발행 안하면 일일이 기입해야 하기도 하고 가산세 내야할수도 있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