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율 어떻게 되시나요?
반품율 어떻게 되시나요ㅜ?! 18프로가 넘었네요 ㅠㅠ
💬 답변 17
쏠
쏠라/2년차/1.5억
저는 최근 한달 9%요! 오픈마켓이라 반품률 높을 때는 17% 정도까지도 올라가요 (판매량 폭발할 때 오히려...) 저희는 오픈마켓이고 무료반품도 가능해서 반품률 20% 초과를 위험구간으로 설정하고 있습니다.
네
네오씨/7년/5천글쓴이
전 자사몰만인데 ㅠㅠ 피로연 룩을 팔았더니 반품이 어마어마하네요
쏠
쏠라/2년차/1.5억
헐 입고 반품하는 느낌인가요? 아니면 시착인가요.... ㅠ_ㅠ
네
네오씨/7년/5천글쓴이
워낙 입고 반품해도 티가 안나는 상품이라 믿고 받아주긴해요 ㅠㅠ
웃
웃자20년4억
전에. 셀프 드레스 팔았는데. 파우더 뭍고 반품.. 입고 반품하는사람들이 많네요.. 이제는 안해요 다버렸네요.. 컨테이너 3대물량..
모델료도 하루에80달라하고.. 좀싼 모델 20줬는데..지금은 뭘 할려나 벌써 7년이 다 되가네요 옷반품도 보통일이 아니네요 드레스는 하얀색이라 남자드리 보기에는 그옷이 그옷.. 드레스라 작업복도 안되고..
쏠
쏠라/2년차/1.5억
쿠팡이에요...? 쿠팡은 진짜 별 그지들 많은데 파우더 묻어놓고 반품은 진짜 염치도 없네요....
웃
웃자20년4억
쿠팡은 아예 안하고.. 다른거가 주력이였는데 여름이 비수기라 뭐해볼카하다 시작했는데 주말에 사진찍고 직원 한명. 평일에 옷챙긴데 하루.. 월요일 옷푸는데 하루 일요일사진칙고. 따져보니 투자가 많더라고요 첨에는 스튜디오 빌려서..20만원.. 옷가지수가 없어서 안팔리나..구색 갖춘다고 엄청수입하고..신발도하고 왕관도 하고..지금은 왕관만 나맜네요. 이때. 계산해보니 버린것만 3억 넘는거 같네요..미련을 못 버리고.. 절대 옷은 이제 안해요^^ 파우더 묻어서 반품안된다하면 왜안되냐고 싸우고..
쏠
쏠라/2년차/1.5억
ㅠㅠㅠㅠㅠㅠㅠㅠ 요즘은 그럼 옷 말고 어떤 류 판매하시나요
네
네오씨/7년/5천글쓴이
저도 그래서 탈쿠팡했습니다 매출은 반토막 낫는데 순수익이 더 나아졌네요...ㅎ
웃
웃자20년4억
원래 하던거 ..^^ 지금하는거 잘한다고 다른거 까지 잘하진. 않더라고요^^ 저는 쿠팡에서는 매출이 거의 제로네요 자사몰 80프로 네이버 15프로
남들은 쿠팡에서 거의 매출 나오고 아파트 택배보면 거의 쿠팡인데..
쏠
쏠라/2년차/1.5억
주변에 옷으로 쿠팡 연매출 100억 하시는 대표님 계신데 다들 아시겠지만 쿠팡은 물량이 안받쳐주면 절대 큰 돈 못벌어요 100평*6층 창고에 이우에 자체 공장 가지고 있어서 쿠팡플레이가 가능하더라고요. 마진율도 챙길 수 있고
웃
웃자20년4억
부럽네요^^ 위험부담도 크고..
50억 전후인데. 여기서 한참머무네요.. 인력투입이 많은 사업이라.. 송장만 붙이는 업무가 아니라서..
테
테오/8년차/2.5억
보통 여행 피로연 특별한 이슈가 있어서 구매한 옷들은 반품율이 높습니다 고객분들께서 여기저기서 시켜서 입어보고 마음에드는걸로 픽하고 다 반품하더라구요
50억에 순익 10%정도만 해도 전 만족할것같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