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순수익 어떻게 구하시나요?

테오/8년차/2.5억 · 2026-03-12 · 🧾 세무·정산 · 답변 3
여기 있으신분들중에 종소세때 매겨지는 소득금액이 순수익인 분들 아무도 없지싶은데

💬 답변 3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전 그부분을 말씀드린거예요! 당연히 부가세 종소세제외는 하구요!
존버중/3년/비공개
엇 혹시 그럼 순수익 어떻게 구하시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저는 여태 재무제표 당기순이익 기준으로만 봤어요.. 그래서 대형 쇼핑몰들 기준으로 판단했네요 ㅎㅎ;; 대형들 재무제표보면 당기순이익이 거의 5% 길래 ㅜㅎㅎ 저도 종소세나 부가세 빼면..10퍼도 안될때 많구요 ㅡㅠ 아무래도 주문량이 적다보니 사입비나 배송비 세이브가 안되서 그런거같기도해요!
제가 말하는 종소세때 말하는 과세표준이 순수익이라는 말은 아니고 실질적으로 한달 매출에서 비용인정받는거 감안하고 원가,플랫폼수수료,종소세,부가세,사입비,판관비,배송비,포장비 등등 이렇게 뺀걸 실질 순이익으로 보거든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