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권 평가, 세무사와 감정평가사 중 어디가 좋을까요?
혹시 구구님, 영업권 평가같은것도 받아보신적 있으신가요? 감정평가사에 맡기면 평가가 조금 다른지 궁금해서
💬 답변 12
구
구구/14년/5억
영업권평가받으시는게가장좋아요. 합법적으로 법인에서 돈가져올수있는구실 만들어두시는거라서. 미리 영업권평가 받으시고 바로는 안가져오시더라도 세금안내고 추후에 법인돈이쌓였을떄 가져오심되요.
사
사과/5년/20억글쓴이
지금 저희 회계사님이 직접 해주신다고하시는데 세무사에 맡길지 아니면 감정평가사에 할지 이게 차이가 있나 싶어서요.
구
구구/14년/5억
그건 사바사라서. 높게높게 받아놓으시는게 세무사에게 미리말하고 조언듣고 아는분 소개받아보세요. 같이승계작업이루어져야해요.
사
사과/5년/20억글쓴이
아 네넵 그부분때문에 영업권 평가를 받아야하는데 저희 세무사님이 자체적으로 해주실수있다고하는데 이게 세무사에서 하는게 좋은건지 감정평가사에게 받는데 영업권을 조금이라도 더 높게 평가받을수있는지가 궁금해서.
구
구구/14년/5억
감정평가사도 사람바이사람이라 높게측정하는사람 적게측정하는사람 그래서 여러사람미팅하는게 중요해요.
사
사과/5년/20억글쓴이
법인돈 다 빼내는건데.
구
구구/14년/5억
최대한 자신사업이니깐 자신에게 유리한쪽으로 영업평가권은 합법적으로세금안내고 뺄수있는돈이라 한달 20억기준이시면 바로 집한채 사실꺼 법인에서 세금안내고빼시는거라 그이상일꺼에요아마.
사
사과/5년/20억글쓴이
헉 되게 높게받았네요..?
구
구구/14년/5억
한달 2억규모쇼핑몰업체가 영업평가권으로 8억받았으니 그게 사바사에요.
사
사과/5년/20억글쓴이
저희는 세무사에서 자체적으로 계산했을때는 그정도는 아니였는데.
구
구구/14년/5억
세무사와 판짜고 같이맞춰서 해야합니다. 이런게 세무사 영역인거라 세금관련이라 세무사가 판을잘짜야해요. 대처능력도 좋아야하고 공무원이랑도친해야하고.
세무사와 판짜고 같이맞춰서 해야합니다. 세무사가 판을잘짜야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