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국민연금/건강보험 너무 올랐나요?

쇼잘/10년/2억 · 2025-12-10 · 🧾 세무·정산 · 답변 13
이번에 국민연금/건강보험이 너무 올랐던데 저만 올랐나요 혹시..?

💬 답변 13

ㄱㄱ / 4년 / 5천
17만원 내던 게 43만원으로
피치/2년차/3000
직장인은 반반이고 ㅠ
ㄱㄱ / 4년 / 5천
저도 엄청 올랐어요..
피치/2년차/3000
저두 두배 올라서 물어보니까 이게 맞다고 그러시더라구여…. 자영업은 전부 다 저희가 부담하니까
ㄱㄱ / 4년 / 5천
챗지피티에 물어보니 제 소득에 43만원 내는 건 일반적이라고 해서 그런가보다 싶었는데 이번부터 작년 소득을 기준으로 반영되는거라
쇼잘/10년/2억글쓴이
저는 안내문 보니까 24년 귀속분이 공단 신고보다 높게 확인되어 올랐다는데 10배올랐네요
ㄱㄱ / 4년 / 5천
연금이랑 보험료 조정 신청 할 수 있던데 한번 해보세요 안내문에 조정이 필요한 경우 문의달라고 하더라구요
쇼필공
조정신청 하셔도 소득금액 기준으로 나오니 나중에 다 내게 됩니다 지금 당장 작게 내고 나중에 일괄로 내셔도 되구 아니면 지금 바로전화하셔서 분할납부신청 하세용
네오/10년차/3.8억
저도 3달로 분할ㅇ해서 내요 3달이 최대지않나요?
쇼잘/10년/2억글쓴이
아 매달 내는 건데 그것도 변경이 되는군요
쇼필공
노노 12개월까지도 해주는데 미리 해야해요
네오/10년차/3.8억
아 저는 소득세 말한거에여 건보료 는 매달내는데 ㅠㅠ
쇼잘/10년/2억글쓴이
아아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