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사과님, 어떻게 원가율과 마진율을 맞추시나요?

잏팡팡 / 3년차 / 3억 · 2025-10-10 · 🧾 세무·정산 · 답변 8
원가율 52%인데... 나머지가 12%가 되나요??

💬 답변 8

사과/5년/20억
광고비가 제일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른 루트로 수입하면 원가를 더 낮출 수 있기 때문에 이런저런 방법이 많습니다. 택배비도 대량으로 나가니 엄청 싸구요.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플랫폼 수수료가 혹시 몇%이실까욧? 광고비도 궁금합니다!
사과/5년/20억
정확하게는 집계하기 어렵지만 대략 15%정도로 생각하고 판매가 측정합니다.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원가율 52% 수수료 15% 만해도...67%인데 인건비, 택배비, 판관비, 세금까지....어떻게 33%를 맞추시나요... 꿀팁 알려주실 수 있나요....안 그래도....지금 고민이 많은데...
사과/5년/20억
아,, 제가 판매가를 잘못말했네요 ㅠ 사입가 10,000이면 20,900정도 판매합니다!
한상품당 순익율 대략 17%정도 남게 측정해요.
잏팡팡 / 3년차 / 3억글쓴이
매출 볼륨이 커서 인건비 %가 적으신걸까요?!
사과/5년/20억
월 2~3억 하시는분들은 중국사입 알아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100만원 써서 광저우 한번 가보십쇼.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