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전환, 장점이 있나요?
근데 법인전환이 생각보다 장점이 크지않은느낌이던데, 사과님은 어떻게 판단하시고전환하셨나요?
💬 답변 16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돈가져갈려면 또 세금내야되서 조삼모사느낌이 많더라구여ㅛ
네
네오/10년차/3.8억
테오님 법인 전환 하실거에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세금 내는게 한 5천넘으면 그때생각해보게요..
네
네오/10년차/3.8억
그럼 성실로 계시는거죠?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한 30억까진 할생각없긴해요
사
사과/5년/20억
개인사업자로 하기엔 세금이 너무많이나오고 영업권 평가로 법인돈도 꽤 뺄수있어서 제가 진행이런걸 잘 못해서요..
영업권평가금액은 비용 60% 비영처리해줘서 40%에서 세금내는거라
처음에 한번 평가받은 금액으로 나눠서 뺄 수 있어요
테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사과님은 얼마나받으셨어요?
사
사과/5년/20억
ㅎㅎ,, 아직 평가중이에요 올해 2월에 법인전환해서 대략 예상금액은 받았는데
네
네오/10년차/3.8억
혹시왜 올해전환하셨나요?
사
사과/5년/20억
작년이 청년창업 마지막이였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
이전엔 성실로??
사
사과/5년/20억
네네 23년도부터 성실신고대상자였어요
네
네오/10년차/3.8억
청년창업받아도 성실신고이신거죠?
사
사과/5년/20억
네넵 애초에 법인 만들었을때 그 돈이 없어서 연에 얼마씩 적당히 빼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