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무·정산
의견

대표님들, 크게 받았던 정책대출 있으신가요?

테오/8년차/2.5억 · 2026-02-12 · 🧾 세무·정산 · 답변 36
대표님 크게 받았던 정책대출이 있으실까요~? 전 신용보증재단 대리대출만 받아봐서 혹시 억대로 받아보신 재단 정책대출이 있을까해서요! 보증재단은 추가대출은 되는데 나올때 한도가 크진 않더라구요!

💬 답변 36

버킨/3년차/4억
저 기보 1.9 청년창업자금 1억 있습니다! 신보에서 한도 늘리면서 기보로 갔어요. 제조업 아니면 전자상거래 유통업등으로 보는면도 있어서 고용인원/매출. 특허/인증/벤처기업 가능한거는 다 하심 좋아유. 근데 저는 기술 섞어서 그렇지 다른분들은 신보가 맞을듯!! 결국 나라에서 돈 많이 받을거면 장사 > 사업으로 차근차근 준비하시는게 좋아용 ㅎㅎ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기보는 기술보증재단인가요?
버킨/3년차/4억
네네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청년창업자금은 중진공에서 받으신걸까요?
버킨/3년차/4억
넵넵 발표도하고;; 자료도 만들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아! 일단 업력이 넘어서서 청년창업자금은 안되겠네요 ㅜ
버킨/3년차/4억
준비 잘하면 제조업 10억 찍으면 20억 대출나와서 건물산다던데 ㅋ_ㅋ 제조업은 10억부터 인생꽃길이라던데여 ㅠ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아 저도 알아봤을때 자기자본 10%로 매입하긴 하더라요
버킨/3년차/4억
크 ㅋ 법인으로 다 되면 좋겠네여 꿈...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사업자에서 좀 크게 나와주면.. 부동산 매입하고싶네요
두찌/12년/2억
모두의 꿈….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사업자 대출 좀 보태서 비규제지역으로 갈아타기… 확땡기네요..
두찌/12년/2억
제조업은 뭐가 진짜 많은데 아무것도 없는 통신판매 소매업은 열심히 벌어 세금만내고… 뭐가 없더라고요…
파이팅/7년/5억
전자상거래는 년50억을 팔아도 은행에서는 5억짜리로 봐요 ㅋㅋ
버킨/3년차/4억
진짜 공감 ㅠㅠ
파이팅/7년/5억
제조업은 매출액 다쳐주는데
버킨/3년차/4억
근데 대단하긴해요 공장 다 끼니까.... 신제품 개발비 + 재고비 + 대금 어쩌구 함녀서 힘들어보이긴하더라고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근데 브랜드 제조업으로 내고 전자상거래인데, 이경우 브랜드는 제조업으로보나요?
버킨/3년차/4억
제조업으로 파신 매출이 주업종 매출 비중을 봐요 ㅠ 결국 제조로 판 매출 비중을 봄 ㅠㅠㅠ 아예 재무재표도 분리되어있어서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브랜드 하나 있는데 연3-5억정도라 오히려 이쪽으로 받는게 더 유리하려나 싶어서요
버킨/3년차/4억
저도 ㅋ 서비스업에 가까우니 매출로는 대출안나온다고 청년창업전용자금1억 받을때 평균 고용인원 5명 하라구했어요 ㄷㄷ
두찌/12년/2억
소상공인정책자금 9천짜리 스마트설비자금으로 받은거 있어요. 제가 여기저기 알아볼 당시 1억 이상 제조업 없이 나오는건 없더라구요 ㅜ
버킨/3년차/4억
평균 고용인원 5명 정규직이면 나라에서 퇴직금 줄거냐구 ㅜ ㅜ 그쪽이 훨씬 유리하실듯요 ㅎ
테오/8년차/2.5억글쓴이
그럼 여기 대표님들 제작도 다하고 계실텐데, 사입한거랑 제작한거랑 매출을 따로 잡아서 세무신고를 하시나요~?
버킨/3년차/4억
네넵 따로해야해여!!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스마트 설비는 어떤걸루 하셨는지…?
버킨/3년차/4억
제조업매출그래서 개작음요 ㅋ-ㅋ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아 세무사가 따로 물어보진않던데,, 제조업 업종추가는 되어있는데, 세무사에게 물어봐야겠네요!
두찌/12년/2억
제조업 넣고 자금 받으려면 다 따로따로 아예 다른 업체라 생각하고 분리해야된다고 세무사가 그러더라구요. 심사할때도 섞여있음 자금사용처가 그만큼 깨끗한게 아닐 수 있으니, 심사관에 따라서도 영향줄수도 있다고 들었어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전자상거래는 연매출 50억이라도 5억정도로 밖에 안본다는게…스마트설비 혹은 기술로 특정 분야로 엮어서 받아야 그나마 크게받을 수 있겠네요. 저번에 그정책자금대출 대리하시는분 상담받았는데, 대졸 전공자 한명뽑아서 연구소 세우고, 벤처인증받고 대출받을 수 있는 테크트리를 막~~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두찌/12년/2억
맞아요-! 방법은 있는데 실행할 생각을하니 당장 빠져나가는 비용도 있고 대리하는 사람 끼고 해도 세팅에 신경쓸게 너무 많아서, 저흰 대출실행만 받고 이후 진행은 안했었어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스마트설비 업체 통해서 받으신거예요?
두찌/12년/2억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짧은기간안에 신경쓸거없이 해주면 좋을 것 같긴하네요 ! 성공수수료 개념이더라구요 저도 상담받을때
두찌/12년/2억
이것도 종류가 많아요. 수수료 받는 사람도 있고 보험상품가입 하는 사람도 있고 인스타 광고하는 업체들은 대부분 시작할때 얼마, 성공보수 얼마, 안되면 시작할때 내는건 돌려준다인데 전 그렇게 나가면 소멸되는 비용이라 상품가입으로 진행했어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아 경영자 보험 말씀하시는건가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