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품 많이 하는 고객, 어떻게 대처하세요?
하 최근에 신규 유입이 많아졌는데, 한번에 몇십만원어치 구매하시고 1~2품목 빼고 반품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그런 상황이 올 때마다 마음이 아프네요 ㅠ 다들 이런 상황 그냥 익숙하구나~ 하고 넘기시는거죠?
💬 답변 67
참
참새/5개월/1500
ㅠㅠ 쿠팡의 여파도 있을 듯 합니다.. 운영방식이 무조건 환불이니..
밤
밤톨/4년/6000
네 맞습니다.. 반품은 어쩔 수가 없으니까요ㅠㅠ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리섭인가 하는 유튜버가 예전에 말했던걸 봤던 것 같은데 자기는 그냥 긴가민가하는건 다 주문해놓고 마음에 드는 1~2품목 두고 전부 반품한다고 했던 얘기거든요. 이게 소비자로써의 권리이기는 하지만, 판매자 입장에선 참 불편한 생각인 것 같아요.
언
언년이/3년차/1400
저는 이런분들 셀메에서 블랙 처리 해놔요
안나가는 깔들이 모여서 결국 악성재고가 되는거 같아요..이걸 이번에 세일쳐서 뺄까 하는데..어떻게들 처리하시나요?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오 정말요…그럼 카페24 응대는 어떻게 하시는 편이세요?
언
언년이/3년차/1400
일단 배송 나갈때 블랙이라고 뜨니까 마음의 준비는 해두고 반품 받을거 염두해 두고 나갔었고, 한번은 그분께 연락이 왔었어요. 구매 하고 싶은데 구매 불가라고 뜬다고 차단 된건가요..? 이런식으로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헉 그냥 솔직하게 말씀하셨어요?!
언
언년이/3년차/1400
요즘엔 드물어서 기억 안나는데 차단 시스템이 있어서 고객한테 반품횟수가 제한되서 차단 되는 시스템이 였었다~ 풀어드릴게요! 했어요 ㅋㅋㅋㅋ 근데 또 사긴 사시더라구요 심리를 모르겠어요
그냥 반품 하시는건 저는 다 받는데 세탁하시고 반품하시면..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아ㅎㅎ 그러셨구나… 진짜 cs가 너무 힘드네요 여러벌 사셨다가 반품 비용도 내기 싫어서 나중에 갑자기 옷이 애초에 드럽게 와서 불쾌했는데 자기가 왜 반품비용 내야 하냐고 해서 진짜 무슨 이렇게 도 닦아야 하나? 싶었어요
언
언년이/3년차/1400
맞아요ㅋㅋ저는 반품비용 1만원이거든요 협박? 많이 당했던거 같아요
올해 매출 줄어서 혼자 검수 배송 cs 다하는데 진빠지더라구요😅
무
무스/5년차/7천
이거 몇 번 당해서 한 번 소보원 갈랑 말랑 할 때 까지 가가지고 데인 적이 있는데 결과적으로 자사몰 구매의 경우에는 30일 불량으로 처리 해도 되더라구요
https://www.moleg.go.kr/lawinfo/nwLwAnInfo.mo?mid=a10106020000&cs_seq=421697¤tPage=2&keyField=&keyWord=&sort=date 관련 판례집입니다 !
전자상거래법 제17조제3항에서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는 주관적 기준에 따른 기간을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라고 정한 것은, 소비자가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사실을 ‘안 날’을 판매자가 증명하기 곤란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소비자가 그 사실을 알지 못한 데 과실이 있는 경우 사회통념상 “알 수 있었던 날”을 “안 날”로 보아 그 날부터 30일이 지나면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도록 하여 거래의 안전을 보호 하려는 것입니다. 또한 원칙적으로 매매계약은 청약의 구속력으로 인해 철회가 인정되지 않지만(「민법」 제527조), 전자상거래의 경우 소비자 보호를 위해 청약철회등을 예외적으로 규정한 것인바, 예외를 지나치게 확대하여 해석한다면 거래의 안전상 바람직하지 않습니다.(각주: 법제처 2014. 7. 24. 회신 14-0404 해석례 참조)
도
도롱뇽/5년/000
랜덤박스로 소진하고있어요 세일도 치구여 저도 습관적 반품이라 걍 손절이 속편해요
무
무스/5년차/7천
결국 법적으로 가면 "배송완료=수령해서 옷을 눈으로 확인 한 날짜" 이렇게 봐가지고 그 사실을 안 날부터 30일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중 어느 하나라도 경과하면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알 수 있었던 날" 로 들어가서 청약철회가 법적으로 보장되지 않는다고 겪었었습니다 !
도
도롱뇽/5년/000
판매자 권리도 있으니 고객은 제 선에서 거르려고합니다...... 반품옷도 드럽게 오면 블랙... 모조리 블랙
언
언년이/3년차/1400
블랙이 진짜 속편하긴 해요
무
무스/5년차/7천
근데 플랫폼은 짤없이 3개월 이내로 최대한 소비자 편 들려고 계속 연락오고 해가지고 불이익 있을까봐 지그재그, 스마트스토어 채널로 들어오는건 받아주는게 여러모로 좋은거 같습니다
언
언년이/3년차/1400
스스는 뭐 자꾸 소명을 하라고 하고 왜 안해주냐 해줘라 그래서 저는 그냥 다 받아주고 교환해주고 블랙해요ㅜㅜ
도
도롱뇽/5년/000
초반에 오만진상 많았는데 진짜 아닌건 끝까지 싸워 승리합니다 그냥 상종을 안하는게 속편해요
그냥 상종을 안하는게 속편해요
언
언년이/3년차/1400
ㅜㅜ저는 왜 지금도 있능 걸까요ㅋㅋㅋㅋ 최근엔 그러면 그냥 옷 버려요.
도
도롱뇽/5년/000
초기엔 진짜 별 진상 다있었는데 요즘은 많이 줄었어요
언
언년이/3년차/1400
ㅋㅋㅋㅋㅋㅋㅋ할많하않입니다 ㅜㅜ
도
도롱뇽/5년/000
저는,,.여자가 싫습니다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차라리 전화로 따져주셨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어떤 분들인지 목소리라도 듣고 싶어서
도
도롱뇽/5년/000
전화하면 말도 못해요ㅋㅋㅋ 아니 우리 남편이 남폇이 남편이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최대한 기계처럼 응대하려고 해도 너무 어렵네요. 그래서 다른 곳 상담하거나 소비할 때 더 친절하려고 노력하게 되는 것 같아요
도
도롱뇽/5년/000
저는 유선상담을 유도해요 얼마나 진심인지 생각이 있는건지(찔러보는건ㅣ) 뚫어 봐야해요
언
언년이/3년차/1400
오..저는 남편 전화도 안받고 싶은...전화기피증이 있어서... 대부분...생각이 있던가요.....?
도
도롱뇽/5년/000
ㅋㅋ근래는 아니지만 사장 바꾸라고 윗선바꾸라는 목소리만 들었을땐 20대냔도있었지요 네~ 말씀하세요~ 네 ~ 제가 그 대표입니다 ^^♡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ㅋㅋㅋㅋㅋㅋ생각이 잇는건지 ㅋㅋㅋ
도
도롱뇽/5년/000
목소리만 들었을땐 20대냔도있었지요 네~ 말씀하세요~ 네 ~ 제가 그 대표입니다 ^^♡
언
언년이/3년차/14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장님 그래서 받으셨나요
도
도롱뇽/5년/000
아... 아? 네 그러고 말던데요
언
언년이/3년차/140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
도롱뇽/5년/000
제가 cs 진상은 무조건 제가 처리하는데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20대는 그래도 적당히 받아들이지 않나요..?? 저는 40대 고객님들 그냥 해달라고 하는게 너무;;; 전에 이곳에 올려서 상담도 받아봤지만 갑자기 처음 보는 고객이 사이트 문의에 양심껏 장사하라는 말 보고 진짜 어이가 없어서
언
언년이/3년차/1400
ㅋㅋㅋ저는 장사 그따위로 한다고 맘카페에 올린다고 했던 분도 계셨어용
도
도롱뇽/5년/000
처리했는데 진짜 윗선 바꾸라를 어린 녀입에서 들으니 어디서 배운건지 딱히 뭐라 할말이 있는것도 아니면서 직원 공격하고 무시하는거잖아요
나이들수록 골때리죠 노답 아줌마들 많아요 그냥 뿌에에엑
언
언년이/3년차/1400
그니까여 그거 원래 드라마 대사 아니냐구요...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윗선 바꾸면 달라지나ㅠㅠ 그건 너무 클리셰..ㅋㅋㅋ
도
도롱뇽/5년/000
주어없이 말하는건 뭐10203040다 똑같..하
언
언년이/3년차/1400
몇년차 되면 쉬워질랑가요..
도
도롱뇽/5년/000
그런분들은 포비아도 없어요 걍 어 그 왜 거 그거 왜아니 왲 아니이
왜아니 왲 아니이
언
언년이/3년차/1400
ㅋㅋㅋㅋ첫마디 아니~ 도대체.
도대체.
낑
낑깡/2년차/5000글쓴이
도대체
언
언년이/3년차/1400
ㅋㅋㅋㅌㅋㅋ맞아요 이거예요
도
도롱뇽/5년/000
ㅋㅋㅋ마자요 도대체 언제 보내는데요? 그거 언제와요?
그거 언제와요?
언
언년이/3년차/1400
배송 늦어지면 문의글에 제일 무서운게 저기요.
도
도롱뇽/5년/000
아니 제가 문자를 네통을 넣어드렸는덷혹띠 몬보셨어요? 아 제가 뭇자는 안봐요 어쩔....
아 제가 뭇자는 안봐요 어쩔....
언
언년이/3년차/1400
카톡으로 보내도 안보면서😒 신기한건 오늘 출고됩니다~ 하는 인스타ㅜ스토리는 봄
신기한건 오늘 출고됩니다~ 하는 인스타ㅜ스토리는 봄
도
도롱뇽/5년/000
몬스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몹 처리했다
오늘도 몹 처리했다
언
언년이/3년차/1400
경험치 쌓았다..
도
도롱뇽/5년/000
저도 화가 잘나서.... Cs하다가 분노가 느껴질껄요 꾸욱꾸욱 누르는 말투가ㅋㅋㅋ 유선상담중에 ㅋㅋ분노 표출ㅋㅋ
유선상담중에 ㅋㅋ분노 표출ㅋㅋ
N
NMX/준비중/준비중
저장해보면 90%확률로 애기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