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소연
의견

자체제작 상품 할인하면 브랜드 이미지에 영향 있을까요?

주주/9개월/4천 · 2025-12-30 · 😮‍💨 하소연 · 답변 23
안녕하세요~ 저는 자체제작위주로 기본템으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번 시즌. A 라는 상품의 판매가 저조해서, 아예 1+1 이나 할인을 해서 전부다 팔고 본제품 재오픈을 안하려고 하는데, 혹시 이런 경우 브랜드의 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끼칠까요? ㅜㅜ

💬 답변 23

주주/9개월/4천글쓴이
저희가 값이 싸지않은데, 예) 아 여기는 결국 나중에 가면 1+1하네, 존버해야지 하면서 안살까봐요 (다른제품릴리즈때도)
도롱뇽/5년/000
저두 제작, 할인하는데 생각보다 고객이 많은 생각을 하진 않더라구요?? 플랫폼마다 가격이 다르고 자사몰어서 반값을 해도...모르는분들은 모르시더라구요ㅎ;
주주/9개월/4천글쓴이
아 저는 자사몰만 운영중입니다 ㅎㅎ 이미지가 깨질것 같아서 무섭네여 ㅜㅜ
하트/5개월/700
저랑 비슷하신데 저 1+1해봤는데 거의 안팔렸어욬 마케팅을 달리해야할거같아요 어차피 안팔리는거면 1+1을해도 안사더라구요
주주/9개월/4천글쓴이
이게 1+1하는순간, 그 아이템은 그가격으로 못파니까요.. 아예 킬시키고 재고털겠다 이런심리인데
하트/5개월/700
맞아요 저는 그래서 차라리 협찬같은걸해서 제품가치를 올리려고해요 재고가 얼마나 남으셨어요?
주주/9개월/4천글쓴이
그게 브랜드에 전체적으로 좋은 영향을 끼치진 않을것 같아서요 아소트 상관없이 150장 정도네요 ㅎㅎ..
도롱뇽/5년/000
저두 안나가는건 참 안나가요,.그러다가 2년 뒤에 갑자기 나가고...
하트/5개월/700
혹시 그럼 ~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은 어떠세요?
주주/9개월/4천글쓴이
그렇게 해버리면 다른 아이템은 사는데, 본아이템을 안살수도 있어서요 ㅎㅎ 딱 요아이템만 타겟팅 할 예정입니다..
도롱뇽/5년/000
저는 랜덤박스에 껴주고있습니담
하트/5개월/700
그렇더라도 재고터는게 더 중요하니까여! 그리고 사은품으로 경험해본 사람들이 좋다고 느끼거나 후기를 써준다면 구매로 이어질수도있지안을까해서..
주주/9개월/4천글쓴이
우선 무가시딩으로는 좋을것 같아요 ㅎㅎ 그렇네요 ㅎㅎ
하트/5개월/700
저는 체험단도 했었어요 근데 웃긴게..제가 원하는 핏은 안나와서 그걸로 홍보는 안했네욬ㅋ
도롱뇽/5년/000
그럼 세일보다는 워딩을 바꿔서 판매해보시는건 어떠세요 시즌한정이나, 라스트라던가
하트/5개월/700
저는 그렇게했다가도 다 못팔까봐.. 못하고있네요ㅠㅠ 아갈님도 제작이신가요?
주주/9개월/4천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 ㅜㅜ 저는 보통 2개사면 1개 랜덤으로 하는데 통할련지..
도롱뇽/5년/000
넹 초기부터 제작하고있어요
주주/9개월/4천글쓴이
이건 이미 너무많이해서 안속는느낌
하트/5개월/700
두분은 마케팅 어떻게 하시나요? 릴스?
도롱뇽/5년/000
악성재고보면 현타오고,..후 그러다 2년뒤에 팔리면 더 현타오고
하트/5개월/700
저는 이제 막 시작했는데 재고 때문에 접지도 못하네요
버킨/3년차/4억
어후 악성재고는 진짜 반품하는사람들.. 사라져야댐 ㅠ 법 진짜 개정해줘야하는거아닌가 우리 나라만 이렇지 않아요..? 옆나라 일본은 반품교환불가 써놔도되더라고여 ㅠㅠ 애초에 안함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