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소연
의견

직원 언제부터 구하셨어요?

고구마/2년차/7천 · 2026-04-13 · 😮‍💨 하소연 · 답변 14
혹시 그럼 첫 직원은 매출이 어느정도일때 구하셨을까요~?

💬 답변 14

테오/8년차/2.5억
이건 진짜 케바케라…
하루 3시간이상 택배에 시간쓴다면 직원뽑을거같아요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직원 고용할 매출은 나와야겠죠,,?
도토리/2년/7천
고구마님 직원 두세요? 혼자 1인이실까요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저는 지금 혼자하고있는데 자금이 좀 여유있어서 올해 직원을 구해서 좀 공격적으로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의류쇼핑몰이다보니 혼자 촬영하는데 한계가 있어서요,, 근데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계속 고민은 되네요,,
사과/5년/20억
처음에 2~3억 매출나올때까지 둘이서 하다가 직원 구하고나서 후회했어요 왜 여태 직원 안구했을까 하고..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작년에 4000~5000정도는 모은거 같은데 너무 도박인가 싶기도하네요,,
테오/8년차/2.5억
참고로 오전 9-13시 택배 싸기전 상품 준비랑 들어온 물건 폴리백까지 4명이서 2.5억까지 쳐내요 14-18시동안 2명이서 박스,봉투 다내보구요! 그리고 나머지 잔여작업 오후 두명이서 다쳐내요~
사과/5년/20억
포장알바 구해서 일찍끝나면 문의까지 시켜요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그럼 구하는게 맞겠죠,,?
사과/5년/20억
몸 갈리는거보다 직원 한두명 있는거 나쁘지않아요 적어도 알바라도
테오/8년차/2.5억
포장알바는 전 청소랑 택배부자재 정리 정리청소까지 업무배정합니다! 오전에 끝나기 15분전 오후에 끝나기 15분전은 무조건 정리정돈...
고구마/2년차/7천글쓴이
배송은 오전안으로는 끝나는데 촬영하고 업데이트까지가 시간조율도 힘들고 오래걸려서요,,
사과/5년/20억
업뎃알바만 하시는분들도 재택근무로 꽤 많으실텐데 한번 알아보세용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