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소연
의견

쇼핑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모농 / 6개월 / 1500 · 2026-01-26 · 😮‍💨 하소연 · 답변 53
안녕하세요 박치기 해가며 열심히 해왔지만 포기직전입니다.. 남매가 2인으로 운영하고 있는 3년차 쇼핑몰입니다. 기존에 잘 팔려오던 상품들까지 최근 너무 안팔려서 거의 포기 직전인 상태입니다. 저희가 봤을때는 도대체 왜 안팔리지와 동시에 도대체 왜 팔리지라는 생각이 드는 상황입니다.. 개선점을 정확하게 알고 싶고 뭐가 못났으며 남들이 봤을때 재능이 없다고 보이면 과감하게 포기하고 다른길을 가겠습니다 도와주세요..!!

💬 답변 53

쇼필공
여기서 따끔하게 피드백 받고싶으시다면!! 용기있게 링크 올려주시지요!! 여기 고수분들 많습니다!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허.. 감사합니다.. 저희가 자사몰은 없어서 에이블리 링크를 올려도 괜찮을까요..?
쇼필공
네 ㅎㅎ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https://m.a-bly.com/search?screen_name=SEARCH_RESULT&keyword=%ED%95%8F%ED%85%8C%EC%9D%BC&search_type=DIRECT 에이블리 입니다! 저희가 인스타는 재정비를 하려고 정리해놓아 게시물이 몇개 없지만 올려보겠습니다.. https://www.instagram.com/fitxtail?igsh=Zjh2Y3FiMGF6Mzg0 감사합니다 진짜 따끔하게 강하게 피드백 부탁드립니다..ㅠ
두찌/12년/2억
모델이랑 촬영 직접하시는 중일까요!?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네 맞습니다 남매가 2인으로 하고 있고 여동생 모델로 하고 제가 촬영하고 있습니다
테오/8년차/2.5억
사진을 좀 더 잘하는곳을 더 따라해보는게 괜찮을 것 같아요 스튜디오도 천장에 창백한 흰불을 킨건지 톤이 안이쁩니다 그리고 상세에 너무 많은걸 보여줄려고 하지말고, 괜찮은 사진에 집중하는것도 좋을 것같아요 구도를 너무 여러구도로 보여줄려고 하다보니 오히려 역효과 인거같아요. 근데 조금만 손보면 자사몰해서 광고하면 잘될것같아요 제일 고쳤으면 하는점은 촬영할때 조명입니다! 사진톤이 회색톤으로 안이뻐요
쇼필공
테오님이 말씀주신 사진 조명값이 보정 촬영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사입 기준이 있으실까요? 📷사진(20:21) 이런게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저도 우선 판매가 안된다는건 제일 기본기 사진이 안된게 제일 커서 사진 찍는걸 다시 잡으셔야 할 것 같아요
두찌/12년/2억
📷사진(20:22) 인스타에 이런톤이 훨씬 안정적이고 깔끔해보여요
테오/8년차/2.5억
📷사진(20:22) 이런사진도 이렇게 그냥 날리는게 좋은거같아요
두찌/12년/2억
그리고 저 뒤 회색 스탠드는 치우시거나 자리를 사진속 기준으로 왼쪽으로 옮겨주세요 시선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자연스럽게 움직이는데 왼쪽에 저게 있으니. 사진은 안보이고 저거 밖에 안보입니다 스텐드 사용하실거면 좀더 낮거나 높거나 지금 위치가 너무 어깨선 시선이에요 옷이 들어와야하는데…
쇼필공
굳이 글씨 넣지 마시고 (어차피 안읽음) 예쁜 사진 만들고 보정하는데 시간을 더쓰세요!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일단 말씀하신 부분들 중에 답드리자면요 ㅠㅠ 이 사진의 배경은 저희가 나름대로 일관성있게 배경을 쓰고싶어서 스튜디오를 꾸며서 진행했었는데 전체적으로 어두워서 옷이 잘 안보이는 느낌이라서 접었구요 현재 이 배경으로 진행중입니다..
두찌/12년/2억
젤먼저 저게 보이는데 악세사리 쇼핑몰인가? 싶어서 저것도 빼거나 위치를 조절해보세요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사진(20:26) 저희 최근 첫번째 상세 시작부분입니다!
두찌/12년/2억
아! 구성은 이 상품이 훨씬 깔끔해보이네요
쇼필공
살려주세요님 촬영 하실 때 다른 쇼핑몰 사진 한손에 들고 똑같이 따라 찍어보시는걸 먼저 해보셔요
테오/8년차/2.5억
📷사진(20:27) 차라리 조명 켜고 찍으실꺼면 이쪽 참고해보세요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저희가 재능이 없는건지 잘 안되긴 하더라구요.. 최대한 노력해서 따라한다고 따라했는데 아직 어렵네요 ㅠ
쇼필공
사색 쇼핑몰은 전부 실내 촬영 + 조명응로만 세팅 해두었는데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안그래도 쓰레드에 올리신 내용보고 저희가 참고할 쇼핑몰 바로 옆에다가 모니터 켜놓고 보면서 따라하는데
쇼필공
📷사진(20:28) 바닥부분도 무몰딩으로 하는게 좀더 이쁠 것같아요!
네오/10년차/3.8억
혹시 모델분 키/몸무게가 어떻게될까요?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164/51 입니다!
네오/10년차/3.8억
맞네요 살 좀 더 빼셔야할것같고 (2-3KG정도) 핏이나 쇄골라인같은건 좋으셔서 개인적으로는 조명촬영보단 자연광만 하셔도 지금보다 50% 정도 퀄리티는 올라갈것같아요 조명은 진짜 왠만한 쇼핑몰 세팅값아닌이상 잡기 어렵고 잡는다고 해도 눈길을 사로잡기 어렵다 생각해요 테오님 주신 사진 쇼핑몰도 사진 느낌은 좋지만 저 쇼핑몰은 느낌으로 잘되는것 보단, 하객룩,출근룩위주의 오늘출발이 타이틀이기때문에 잘되는게 아닐까 싶어서 저정도 퀄리티를 뽑아내기도 굉장히 어려운것같아요 ㅠㅠ
쇼필공
여기 있는 내용을 이제 엑셀에 정리해서 내가 뭐가 부족한지 다른분들에게 피드백 받은것을 하나씩 해결 해나가시면 됩니다
네오/10년차/3.8억
저라면 01. 자연광 촬영으로 바꾸기 (실내여도) 얼굴 핸드폰으로 가리고 촬영하기 얼굴이 이상해서가아니라 외모랑 스타일이 조금 안맞지않나싶어요 모델분 외모는 청순/귀여운 느낌인데 보여주시고자 하시는 스타일이 힙인건지 페미닌인건지 약간 애매합니다
두찌/12년/2억
📷사진(20:33) 입매가 예쁘신데 애매한 컷은 날리는게 더 플러스될거 같앙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요 어머나
테오/8년차/2.5억
어떤쪽으로 선택해서 플레이하시던 ! 진짜 흰 천장등 켜놓고 찍는건 진짜 반대예요!
두찌/12년/2억
입매가 예쁘신데 애매한 컷은 날리는게 더 플러스될거 같아요. 이런 컷은 애매한거 같아서 차라리 더 쳐내든지 안쓰든지. 이건 매력적인 컷인데 바로 아래 있는 저건 너무 현실컷이라 바로 뒤로가기 누를거 같네요..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아아..
네오/10년차/3.8억
그런데 에이블리에서는 판매가 좀 잘되시는거같은데요?! 판매수량보니까 제가 에이블리는 안해서
쇼필공
살려주세요님 그래도 용기 내셔서 피드백 받으신거 대단하십니다 ㅎㅎ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판매는 이뤄지고 있는데 두명이 먹고살 정도는 아니어서요... 포기해야하나 싶어서요 ㅠ 다들 정성스러운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ㅠ
두찌/12년/2억
그리고 최근 상의 썸네일은 상체가 너무 크게 들어간거 같아요. (부해보임) 다이어트 전까진 여백을 좀더 살려보심이…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저희가 약간 오프라인으로 옷을 입으러 안가도 진짜 현실적으로 옷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요 핏이나 여러가지 편집은 아예 안하고 진행해왔는데 반품률도 적은편이구요 ㅠ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두찌/12년/2억
거울보고 잇는 내모습 그대로면 안사고싶죠
네오/10년차/3.8억
현실적인건 안될 확률이 큽니다. 예뻐야 사요. 눈에 확들어와야하고.
테오/8년차/2.5억
고객들은 너무 현실적인걸 원하지않아요! 여자옷은 무조건 이뻐야해요.
네오/10년차/3.8억
예뻐야 사요
테오/8년차/2.5억
여자옷은 무조건 이뻐야해요
네오/10년차/3.8억
눈에 확들어와야하고
두찌/12년/2억
썸네일부터 너무 현실일 필요는 없어요… 그냥 한두컷 정도
쇼필공
남자옷도 여자옷도 저 사진처럼 되고 싶어서 사는겁니다!
네오/10년차/3.8억
물론 내가입으면 이렇게 안될걸알지만 충동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게 있어야하는것같아요
쇼피/4년차/4억
저도 동생이랑 둘이서 하는데 요새 여성쇼핑몰은 너무 많아서 분위기가 가장 중요한거같아요!
모농 / 6개월 / 1500글쓴이
아 그렇군요 저희는 너무 많은 쇼핑몰이 있어서 차별점을 두고 싶어서 선택한 컨셉인데 잘못 선택했나봐요 ㅠ
쇼피/4년차/4억
빅사이즈면 빅사이즈, 하객룩이면 하객룩, 이런식으로 가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두찌/12년/2억
📷사진(20:36) 이것도 저렇게 풀샷보다는 차라리 사진 오른쪽을 더 짜르고 허리손 팔 부분 여백이 있는게 나을거 같아요
네오/10년차/3.8억
대표님들 제 질문도 대답해주실수있나요 ㅎ 이렇게 열정적이신 모습 좋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페24통계 결제수단별 보기로 매출을 참고해왔ㄴ는데 아예 엑셀로 파일을 받아서 비교를해봐야하나 싶어서요 그냥 다른분들도 결제수단별 보기로 무통장신고하시나요? 무통장안에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 무통장 다 흡수되어있어서요
쇼필공
오 저값 좋은데요?
쇼피/4년차/4억
저도 위에 말씀해주신 부분들 다 동의하는데 컨셉을 잡으셨으면 합니다! 그리고 분위기를 잡는게 중요한거같아요! 맞습니다! 왠지 모델과 컨셉이 잘 맞으면 시너지가 어마어마하더라구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