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소연
의견

인건비 1500-1600이면 많이 나가는 걸까요?

네오/10년차/3.8억 · 2026-04-14 · 😮‍💨 하소연 · 답변 40
인건비 월에 어느정도 나가시나요? 매출액 3억 기준 1500-1600정도면 많이 나가는걸까요? 알바를 한명 더 써볼까하는데 무리인가 싶어서요

💬 답변 40

버킨/3년차/4억
보통 10~15% 로 알고있는데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버킨님도 그렇게 운용하고계신가용?
버킨/3년차/4억
저도 줄여서 4대보험 포함 1500~2000 나오는거 같아요 ㅎ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아 사대보험 포함하시는군요
버킨/3년차/4억
사대보험 포함하면 한 2천 되겠네여 ㅠ 두루누리 보험료 지원 청년고용 장려금 동대문새일인턴 유연근무제 제도 등등.. 이용할수 있는거 다 이용하고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유연근무제제도는 처음듣네요
버킨/3년차/4억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하고 연구원으로 직원 등록하면 인건비 25% 세액공제 되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알아봐야겠어요
버킨/3년차/4억
고용24 들어가시면 있습니다 ㅎ 그래서 가끔 큰~ 식당가면 연구소 붙어있음 ㅋㅋ
쇼필공
3억에 1500 자체물류면 나쁘지않은데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괜찮은건가요?사대보험 빼구에요 근데 지금 cs 한명이랑 물류1명을 더 채용할거같아서 제 인건비는 제외입니다 ..ㅋ
야르/6개월/2000만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춘식이/8년차/4억
저희도 최근에 줄여서 사대보험 포함 1800정도 나가는데 다들 인력 구성은 어떻게 되세요?! 저희는 md1 cs1 물류1 파트타이머는 풀타임1 주15시간 미만 4분 계신데 파트타이머 더 줄일수 있지않나 싶어서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저도 이거 즉시해봐야겠어요
춘식이님 자사몰이세요?
춘식이/8년차/4억
아뇨 저희는 플랫폼 매출이 훨씬 큽니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저희 md1 웹디1 모델알바1 물류파트3 물류직원(가족)1 현재이정도 근데 가족1이 급여가 실수령 500이라 인건비가 높은거고 cs때문에 ㅠㅠ 포토랑 cs를 뽑아서 완전 오토로 만들어보려고하는데
춘식이/8년차/4억
저희도 cs는 무조건 한분 고정으로 계신데 cs없으면 하루종일 cs하다 끝날거같은데 대단하셔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모델은2명 더뽑았어요 그래서미치겠어요 지금 cs 1이랑 모델2를 더채용중인데 저는 주구장창 컨텐츠나 매출내는일만 하고싶거든요
춘식이/8년차/4억
아저는 오토 만들어보려고 몇년 고생하다가 포기했어요.....ㅋ 도저히 안되더라구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자꾸 실무에 끼니까 답답한마음이 좀있어서
춘식이/8년차/4억
아그쵸 ㅠㅠ 답답하긴해요 항상 근데 진짜 몇년을 구축하려고 시도했는데 결국 인건비만 날리고 제자리걸음이더라구요..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그래도 플랫폼 나오고 마진율이 많이 올라와서 투자할 돈이 생기니까 그전까진 ㅠㅠ 내내허덕이기만했어요
춘식이/8년차/4억
부럽습니다ㅜ 저희도 언제쯤 탈출할수 있을지... 마진이 너무 안나니까 인건비도 부담스럽더라구요..
체리/9년차/3.4억
저는 이번달 2.5억 정도 할거 같은데 포장알바 정규직 포함 750만원정도 나올거 같습니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조금 자신감이 생긴거같긴해요 맞아요ㅠㅠ
춘식이/8년차/4억
궁금한게 물류파트 세분이면 한 분당 주 몇시간씩 일하시는건가요??
체리/9년차/3.4억
정규직 3명 전부 고용장려금 진행중입니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직원분들이 사회초년생이신거에요?
원래 물류파트2명이였고 한분은 어제들어왔어요 저번달엔 거의 12-7시까지 두분다 근무하셨던거같아요 오 체리님 구성좋네요 주5일을
체리/9년차/3.4억
두분 중 물류메인 220만원 9시간 한분은 릴스편집 + 상품 업뎃 주2회출근 나머지 재택으로 6시간 근무 150만원 입니다 촬영은 여자친구가 하면서 물류 포장도 하고 있고 200입니다 좀 타이트 하게 올해는 해보려합니다!
요식업들은 몇개 운영했는데 인건비 + 이상한 직원 몇명 만ㅋ나닌깐 정예 멤버로 가야 정신건강에 좋더라거ㅗ요...
버킨/3년차/4억
ㅇㅈ 합니다 ㅠㅠ
테오/8년차/2.5억
저희는 물류 400나가요 4대보험 포함안하고!
버킨/3년차/4억
좋은 직원 어디서 구하나요~~ 하 ~ ~ ai 가 최고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그래서 저희 오늘 회의 주제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인 업무중 자동화가 가능한것을 찾아오기입니다
버킨/3년차/4억
안한다? 그냥 바로 대체되었음 청년 만들어야함 쉬었음 청년 말고 ㅋㅋ
체리/9년차/3.4억
이게 인건비는 잘되면 좋고 고용증대세액이나 이런거도 좋긴한데 이상한분들 만나면 골때리더라고ㅓ요 ㅎㅎ...
버킨/3년차/4억
기존 인력들도 힘들어하고 인정이요 ㅠ
체리/9년차/3.4억
맞아요... 그래서 요즘 성수기 되면서 포장이 좀 바빠져서 당근으로 2분정도 4시간 근무 구인했는데 아직까진 다들 괜찮으신분들 같긴하네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