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하락 시 어떻게 대처하세요?
@프로/5년차/5억 @버킨/3년차/4억 대표님들 혹시 운영하시면서 매출 하락 경험 없으신가요? 고정비,직원이 많은 상황에서 하락할경우에 대출을 받아서 매꾸시는지 아니면 따로 방법이있는지 궁금해요
💬 답변 4
버
버킨/3년차/4억
아 무조건이죠 죽겠어요 남편이 저는 엔젤투자자임; 남편 현금 가족 현금 다 끌어다메꾸고; 그래서 정규직은 최소화하고 연봉도 최소화하고 줄때는 인센티브 더 주는게 낫지 ㅜ 반복업무는 무조건 프리랜서가 맞는거같고 장사가 잘되도 안되도 주는게 월급이니까 ㅜㅜ 3억팔아도 내가 다음달에 갚아야할 대금도 3억이라는게 문제임 잘되도 문제 자사몰이 답인거같아요 배송 보내든 안보내든 일단 돈 들어오니까…ㅜㅜ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매출 오를생각으로 인원을 좀 충원해둔 상황이라 걱정이되기도하고 ㅋㅋㅋㅋㅋ엔젤투자자 퇴직금도 무시못하는거같아요 잘되면 통장에 돈이없어요 잘되고 안되야 돈이 보여요 ㅠㅠ 이게 엄청웃긴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출이 잘나오면 자신감이 미쳤거든요? 조금이라도 삐끗하면 세상에서 제일 우울한사람 바로나 버킨님은 플랫폼이신가요? 근데 연차도 짧으신데 매출이 대단하시네요 잘되도 문제네요.. 어제 스레드에서 아뜨랑스대표님 계정보다가 새벽4시에잣어요 이사람도이렇게 노력하는데 내가뭐라고... 하며 정말 정상의 위치의 사람도 포기를 잘못하겠는 똑같구나 똑같이 힘들구나 쇼핑몰은 영원히 힘들구나 약간 중독같기도
버
버킨/3년차/4억
https://www.youtube.com/watch?v=GZv6NwaEIxU&t=1s 토스대표님 ㅋㅋ 봐도 웃김 너넨 가정 돌볼 시간도 없을거고 고소 밥먹듯이 할거고 저는 주변에 다른 대표님들 봐도 얘기하는게 건강 챙겨라에요 장사든 사업이든 오래하다보면 우울증/자살 제일많이 하신다고 ㅜㅜ 다들 힘내세용 돈관련/사람관리(직원) 은 사업 초기에 터지는게 좋은거 같기도해요.. 그래야 뒤에 조심하지 저는 아까 그 법인 대표님 말씀하셨을때 무조건 걸린다는게 제가 1년차에 크게 하다가 만 1년때 관세청에서 들어왔어요 해외직구 쪽이라 1년차인데 30-40억 팔고 이러니까 변호사 대응 하는데 3천 쓰고 벌금도 없이 잘 끝나긴했는데 이게 진짜 어떻게든 머리 굴려서 돈아끼려고 하다가 터짐요 ㅋㅋ 그들은 무조건 다 알고있고 낼건 내면서 진짜 해야됨... 초반에 장부정리 잘하시고요..ㅜㅜ 회사 다닐수있는 여력이있으신분은 회사 다니시고.. 저는 병행하면서 ㅋㅋ 이 사업의 수익이 회사보다 커지는게 보일때 퇴사 추천하긴하는데..
네
네오/10년차/3.8억글쓴이
터지기전에 관리하는것도 중요하고ㅠㅠ 위험한건 그냥 안하는게 나아요 저도 오프라인할때 상품권 회사에서 단말기 쓰면 절세된다 탈세아니고 절세다 해가지고 썼다가 싹다 그 회사 세무조사나와가지고 그때 제가 깨달은게 절대 리스크가 조금이라도 있다고 생각이드는건 절대 하지말자 인생경험 하고 사람 욕심은 끝이없다보니 맞아요 창피한얘기지만 혹시라도 보시는분들중에 조금이라도 리스크있는것보다는 안전하게사업하시길.. 바랍니다..ㅠ...주륵.. 꼭 걸려요 ㅋㅋ...ㅠㅠ....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