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소연
의견

쇼핑몰 운영하면서 억을 모을 수 있나요?

테오/8년차/2.5억 · 2026-01-21 · 😮‍💨 하소연 · 답변 11
그래도 1년에 억은 모으지 않으세요~?

💬 답변 11

네오/10년차/3.8억
억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억을 어캐모아요 일년에 13%마진율로 억을 ?
두찌/12년/2억
억이요? 껄껄껄껄 월에 몇억쯤 팔면 될까요? 아 맞아요 단순계산은 그런데 다음시즌 제작 돌릴 돈도 필요하고 13% 마진엔 다음시즌 준비하는 제작비는 안들어있죠… 이 덩치를 계속 굴릴만한.. 못모아요 1억
네오/10년차/3.8억
저같은경우는 2억이 매달찍히지않아요 11월엔 8천했어요 번아웃오고 그랬을때ㅠㅠ 이번달은 2억넘길거같긴한데 평균 1억-1.5억 잘되면2억 안되면 1억이하 그쵸 글구 재고 쌓이는것도 생각해야하고 직원들 퇴직금도있습니다 진짜 모든걸 다빼면 8-9% 정도일것같아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 년마감할때 그정도 가져가려구해요!
두찌/12년/2억
관점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어요! 재투자비를 어떻게 보느냐
네오/10년차/3.8억
그런데 테오님 법인아니시고 개인이세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네! 개인입니다! 전 그 금액을 절대금액으로 정해놓고 나머지는 마감할때 빼요!
네오/10년차/3.8억
마진율이 혹시어느정도세요??
테오/8년차/2.5억글쓴이
저도 네오님이랑 계산했을때 비슷한거 같아요!
네오/10년차/3.8억
그러게요 사입의류로 마진율이 저보다 높으신듯해여
테오/8년차/2.5억글쓴이
브랜드는 있긴한데 사업자따로 운영해요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