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소연
의견

스튜디오 인테리어 어떻게 하세요?

춘식/준비중/준비중 · 2025-11-12 · 😮‍💨 하소연 · 답변 31
네오님 스튜디오 가보고 싶습니다~~! 인테리어는 지정 업체가 있으신건가요?

💬 답변 31

네오/10년차/3.8억
인테리어 맡겨본경험 4회 셀프 2회 해보니까 준전문가 다됐습니다.. 렌탈스튜디오는 셀프로 안하면 단가가 안맞아요 저는 제가 직접합니다 요즘 자재비며 인건비며 너무올라서 40평대 인테리어 맡기면 괜찮게하려면 최소 5-6천인데 직접하면 1500이면 합니다 다만, 약간의 야매와 넣고 빼고를 잘해야겠죠 나중에 기회되면 오세요 ㅎㅎㅎ...지방이라ㅠㅠ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요새 평당 100은 우숩다던데 1,500이면 최고죠.... 선배님 존경합니다 내년에 스튜디오 진행 예정인데 많이 배우겠습니다
네오/10년차/3.8억
스튜디오 진행예정이세요??? 좋네요 ㅎㅎ 혹시 궁금하신거있으시면 물어보세요 ㅋㅋㅋ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편하게 물어보다 불편해질것 같아서 연구 좀 해보고 물어보겠숩니다 ㅋㅋㅋㅌ
네오/10년차/3.8억
셀프라고해서 제가직접 페인트칠하거나 그런건아니에요 ㅋㅋㅋ 공사는 다 전문가들이하고 그걸 어떻게 계획하고 현장에 뭐가필요하고 이런것들이 중요한거같아요 ㅋㅋㅋㅋ 감리도 보셔야하고 피곤해요 사실은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오야를 네오님이 잡고 하시는거군요 와... 쉽지 않을텐데 대단하십니다
네오/10년차/3.8억
근데 렌탈스튜디오는 초기비용=수익이 같이가는거다 보니까 손익분기를 빨리내려면 직접 뛰는수밖에없어요ㅠㅠ 저도 지금 두개돌리는데 순익 600정도? 맞아요 돈많으면 맡기는게 최고에요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째납니다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와 대단하십니다 엄청 잘하고 계시나봅니다
네오/10년차/3.8억
저는 사진하는사람이다보니 사진하는사람들의 니즈를 기가막히게 알아서 지방이여도 전국에서 오셔서 감사하고있어요 ㅎㅎ 가끔은그냥 쇼핑몰접고 렌탈전국사업하고싶다 생각도해요.. 아무리 몇억팔아도 적자나거든요 ㅠ쇼핑몰은 휴ㅠㅠ 너무힘드렀어여 작년에 ㅋㅋㅋ갑자기 푸념을 하지만 ㅠㅠ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이정도 실력이면 진짜 해볼만 하겠는데요? 마이너스 나도 월세 뿌니니까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이게 인테리어만 중요한게아니라 일단 빛방향부터 위치 월세 보증금 모든게 다 맞아야해서 장소정하는 부동산부터가 시작이라 저희는 월세가 30이에요 개당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데만 찾습니다 죽어라 밤새서 리스크를 너무싫어해서 제가 사무실 월세도 50평인데 50만원이고 스튜디오도 30평 30만원 ㅋㅋㅋㅋㅋㅋㅋ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이거는말 안되는데... 예??
네오/10년차/3.8억
저희 지금 공사하는곳도 40평인데 30만원에 쇼부봤어요 잘찾으면있어요 잘찾으면.. 피곤해요 모든게 근데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왜 쇼핑몰 하시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
네오/10년차/3.8억
해온게 이거라 모든사업이 다 여기서 파생된거라 놓으면 제가 사라지는거같아서 못놓는거같아요.. ㅠㅠ 작가일도 쇼핑몰하다가 하게됐고 스튜디오도 쇼핑몰 촬영다니다가 하게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 꼬꼬무에요 일만 벌리니까;;ㅠ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이해합니다... ㅋㅋㅋㅋ
네오/10년차/3.8억
단 주변사람들이 힘들어해요ㅠㅠ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꼬꼬무 맞는데 이거를 이렇게 만들어 낸다는게 사실 말이 안되는건데 감탄만 나오네요
네오/10년차/3.8억
실행력이 큰거가타요 하고싶으면 다음날 즉시계약하는 스튜디오하실때 궁금하신거 편하게물어보세요 부동산계약전에 물어보셔도 되고 의견정도 필요하시멶ㅎㅎ....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물어볼께 102개 정도 되는데 5개 정도로 추려보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일단 계약부터 잘해야 되는거 너무 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모티콘
네오/10년차/3.8억
네 리스크는 줄일수록 득이되니까요ㅠㅠ 공간대여는 할수있는한 가장 저렴한 장소를 찾는게 가장 편하게 하는 첫번째 방법이에요 그래야 더 버티고 더 변화하고 더 추가할수있어요 그리고 그런매물은 부동산에서 가지고있지않고 약간 쪽방마냥 숨겨져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이안되니까 부동산은 잘안합니다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와.. 그런 매물은 그럼 어떻게 구하시나요? 부동산가서 40평에 30만원 매물물어보면 한소리 들을 거 같은데..
네오/10년차/3.8억
미친놈취급당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그냥 막 걸어다니면서 상가앞에 적혀있는 번호보고 전화하시나요..?
네오/10년차/3.8억
일단 가볍게 팁드리면 월세가 싼 지역은 어디에나있어요 서울에 서대문구같이 서울은 잘모르지만?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1. 월세는 최대한 세이브 2. 인테리어는 업체 전적으로 x
네오/10년차/3.8억
어떤 지역이든 월세가 저렴한 동네가있고 그 월세는 대충
춘식/준비중/준비중글쓴이
궁금한게 과연 찾아 오냐는거였는데 타지에서 찾아 올 정도면 외각이라도 다 오겠네요
네오/10년차/3.8억
밑에지방사람들은 서울올라가기 쉽지않아요. 충청권까지는 가도 울산,대구에서 서울 촬영 가나요? 안가죠. 그러니까 충청권까진 올라와요. 인테리어만 맞으면 근데 꼭 타지보단 그지역 고객들만 해도 붐빕니다. 저희는 예약이 매일꽉차요. 근데 어줍짢게 돈만 보고 해보ㅘ야지 햇다가는 망할확률이 높아요. 진짜 이게 디테일하게들어가야해서 엄청 피곤하고 엄청 손이많이가요ㅠㅠ
가나디/1년미만/800만원
감각이 중요하네요
네오/10년차/3.8억
맞아요 경험과 감각
💬 쇼필공토크에서 댓글·좋아요 →
쇼필공토크 홈 · 동대문 의류 셀러 커뮤니티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