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컨설팅 받으신 분들 후기 궁금해요
네오님 1:1 컨설팅 받으실 때 어떤 데이터들 점검받으셨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 답변 14
제
제이기/2년차/8억
저도 받고싶네요.. 컨설팅 신청방법알수있을까요 ?
쇼
쇼필공
1대1 맞춤 컨설팅 관련 공지는 곧 드리겠습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
우선 저는 광고에대해 좀 잘몰랐어요 대부분 대행사에게 의지를 많이했었는데 제가 할줄 모르니까 대행을 잘하고있는지 못하고있는지를 잘몰랐던거같아요 그래서 광고 보고서를 보는법을 알려주셨는데 어떤걸 집중적으로 봐야하고 몇일 간격으로 어떤식으로 광고소재를 세팅하는게 좋고 터지는 상품을 어떻게 대응하는게 좋은지 알려주셨고 왜냐면 이게 대응이 중요한데 쇼핑몰 업무가 바쁘면 그게 잘안되잖아요?? 촬영도 가야하고 보정도해야하고.. 근데 그걸 좀 빠르고 쉽게 보는법을 알려주셨고 광고비만 많이 쓰면 제가지금 적자인지 흑자인지 모를수밖에 없는데 하루 얼마정도 써야하는지 판단하는 기준을 제 매출과 매입 원가에 맞춰서 알려주셨어요 알수가없으니까 답답하고 짜증났는데 그리고 진짜 세세한 소재문구 잘터지는거 이런것들도 어떻게 응용할지 그리고 저는 매출을 계산을 잘못했었어요 그 이유가 플랫폼 매출도 있고 이게 진짜 플랫폼 매출이 정산일 기준을 매출로 삼는건지 결제일인건지 나발인지 그런거 정리해서 볼수있는것도 다 알려주셨어요 그리고 원가율을 얼마로 삼고 고정비가 얼마인지 계산해서 지금제가 하루 얼마버는지를 알수있어졌어요 매출만 보면서 행복해했는데 실상 까보니까 아 이거 뭔가 이상하다 어디서 어떻게 수정을하고 조정을 해야하겠다 판단이 섰던거같아요 일단 그게 가능해야 광고비를 더쓰던 덜쓰던 할수있는데 이게 알기가 쉽지가않거든요 특히 쇼핑몰 하는사람들이 척척박사마냥 똑똑해서 하기보단 옷을 좋아하고 꾸미는걸 좋아하는 분들이 시작을 많이하다보니 이런 숫자에 약한거같아요 계산법이나 이런건 남대표님들이 월등히 뛰어나요 근데 이걸 안잡으면 진짜 번아웃이 많이옵니다 일을 너무 많이하고있고 최선을 다하고 워라벨도없는데 매출 계산도 못하는 바보.. 매출이 잘나오면 버텨지는데 그것도아니면ㅁ 진짜 순익도 빠지고ㅠ 예민해져서 매출에 일희일비해집니다 근데 내가 뭘 못하는지 정확히 알고 돈이 어디서 나가고 어떤부분이 지금 잘안되고있다 어떤 상품이 터졌는데 왜 터졌는지 알잖아요? 그럼 다음에도 할수가있어집니다 터지는 상품을 만들어낼수있는 지표가생겨요 저 같은 경우엔 감도도 있고 팬층도 두껍지만 모든게 다 저로인해 돌아가는 매출이였습니다 제가 쳐지면 떨어지고 제가 힘내면 오르는 그럼 제가 나중에 아프면 쇼핑몰이 망하겠죠 결혼해서 애라도가지면 더망할거고 제작이 잘터지는데 계획을 잘 못하는성격이라 사입위주에요 제작도 막 미리미리 해야하는데 시즌 미리 저는 진짜 너무 P여서 그게 잘안되서 지금 이것도 고치고있어요 네ㅠㅠ 저는 최대한 여러분이 저처럼 오랜시간 힘들지 않길바래요 돈을 들여서 알수있는 부분은 꼭 알길 바랍니다 안그러면 시간이 넘 오래걸릴거에요 저처럼 저도 분명 비수기가 있겠지만 자신이 생겼어요 데이터를 볼수있으니까요 이거는 제가 잘모르겠어서 쇼필공님이랑 상담해보심이 어떨까싶어요 아갈님 (?) 저랑 비슷하시면 제작하실때 델리 빠른 거래처랑 해보세요 저도 글케해요 데님 제작도 보통 한달걸리는데 전 10일안에 만듭니다
도
도롱뇽/5년/000
저 제작 수입 다해요 ... 수입은 기냥 1688 구매대행으루 해유 ... 내손에서 미송나면 .. 내 머리 때리고 그런거죠 ...허허 ...ㅠㅠ
네
네오/10년차/3.8억
와 머리가 굉장히 아프실텐데 에이블리 쪽에서 파시나요?
도
도롱뇽/5년/000
갠차나여 .. 매출이 작아서 ... 단가 경쟁은 생각보다는 괜찮은편이예요 제작이랑 수입이 메인이라 원가율 4-50%는 먹고 가는데 사입은 구색 + 미끼상품이긴해요 단가싸움 너무 힘들어서 ㅠㅠ 저는 항로를 틀어버립니다
네
네오/10년차/3.8억
그래도 이렇게 구성하신것부터 잘하고계신거같아요
도
도롱뇽/5년/000
처음에는 올 제작으로 시작했다가 .... 망해써욕 ㅋㅋㅋㅋㅋㅋㅋ 안팔리면 멘붕오고 자금줄 막히고
네
네오/10년차/3.8억
제작은 약간 오픈전 빌드업이 중요한거같아요
도
도롱뇽/5년/000
저는 딱 오픈 빌드업때 기획한거로 지금까지 주문들어오고 ... 아싸 신난다 하고 막 만들었던거는 다 망했어요 ㅋㅋ ㅠㅠ 확실히 오래 공들여야하네요 ..쩝 쉽게 돈벌 팔자는 아니내요 ㅠㅠ
쇼
쇼필공
제작은 먼저 팔사람 정해두고 판매해야 되는 것 같아요 ㅎㅎ
네
네오/10년차/3.8억
저도 이런생각이였는데 아시는 대표님이 그러시더라구요 안팔린다고 실망하지마라 슈프림도 여러디자인중 로고플레잉이 잘된다 다른 제품들은 우리 이런것도 팔아~하는 미끼로 던지고 밀 제품에 집중하라고해서 제작 재고에 좀 슬픔을 내려놨어요 ㅠㅋ
도
도롱뇽/5년/000
참 ..신기한건 4년전 디자인이 아직도 팔리는거 보면 ... 한끗으론 마케팅이 구린가 .. 싶은 희망을 ㅋㅋ ㅠㅠ
네
네오/10년차/3.8억
그럼 더욱 컨설팅을.. ㅋㅋㅋㅋㅋㅋㅋ 제가진짜 마케팅이 구렸거든요 근데 아갈님도 그래서 잘되시고 계신걸지도 몰라요 ㅋㅋㅋㅋ J들이 못하는걸 P들은 해냅니다.. 더 잘되실거에요 방향만 꼭 찾으시길 바래요 방향만 갖추면 역량이 팡 올라가요